한화솔루션, 여수 섬 지역에 위생용품 전달

섬 지역 어르신 위해 후원금 2천만 원 전달

한화솔루션(주) 안인수 부사장이 12일 여수시장실을 찾아 여수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동위원장인 권오봉 여수시장과 장영 민간위원장에게 지리적으로 소외될 수 있는 섬 지역 어르신들을 위해 써달라며 2천만 원의 후원증서를 전달하고 있다./여수시 제공
한화솔루션(주)이 12일 코로나19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지리적으로 소외될 수 있는 섬 지역 어르신들을 위해 써달라며 후원금 2천만원을 여수시에 전달했다.

안인수 한화솔루션 부사장은 이날 시장실을 찾아 여수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동위원장인 권오봉 여수시장과 장영 민간위원장에게 후원증서를 전달했다.

후원금은 개인 방역을 위한 위생용품(핸드·바디워시, 삼푸 등)과 생활용품 꾸러미를 만들어 섬 지역 노인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지역 소상공인에게 물품을 구입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에게도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안인수 부사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가뜩이나 어려운데 섬 지역 어르신들은 더욱 힘든 시간을 보내고 계실 것 같아 도움을 드리고 싶었다”면서 “앞으로도 지역민과 함께 상생할 수 있는 다양한 나눔 활동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화솔루션은 올해 행복한 나눔 냉장고 사업에 3천500만 원을 후원한 것을 비롯해 여름이불 나눔, 매년 2회 경로당 개보수, 저소득가구 집수리, 이 미용, 전기시설보수서비스 등 활발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한편 여수시는 여수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민간단체와 손잡고 ‘뱃길 따라 희망 싣고’ 섬 복지 지원 사업으로 16개 도서 2천여 명의 주민들에게 통합 사회복지 연계 서비스를 펼치고 있다.

지리적으로 소외된 섬 주민을 위해 주거환경개선, 양·한방치료, 이·미용, 문화공연, 주민 참여프로그램, 밑반찬·특식 지원, 방역, 사례관리 등의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동부취재본부/장봉현 기자 coolman@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