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전 국민 대상 ‘일상의 평화’ 사진·글·그림 공모전

‘2021 순천 한중일 평화포럼’ 개최 기념해 9월 10일까지 접수

전남 순천시가 오는 10월에 개최하는 ‘2021 순천 한중일 평화포럼’을 기념해 전 국민을 대상으로 ‘일상의 평화’를 주제로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일상의 평화를 찾다 : 일상 속 평화의 의미를 성찰하고 실현하기 위한 노력’을 주제로 진행된다.

▲생활 속에서 자각하는 평화의 순간 ▲기후위기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희망하는 일상의 평화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으로 지정된 순천만갯벌의 평화적 가치 등을 세부 주제로 사진, 글, 그림 3가지 분야의 작품을 모집한다.

공모전은 일상의 평화에 대한 전 국민의 공감대를 불러일으키기 위해 마련됐다.

학생부와 일반부로 나누어 진행되며, 참가희망자는 오는 9월 10일까지 신청서와 함께 응모작품을 규격에 맞춰 제출하면 된다.

순천시는 심사를 통해 수상자 22명에게 총 550만원의 상금을 시상한다.

평화포럼 행사장 내 작품 전시와 함께 폐막식에 수상자를 초청해 시상할 예정이다.

순천시는 10월 8일부터 9일까지 이틀간 순천만국제습지센터에서 ‘함께 누리는 일상의 평화’를 주제로 ‘2021 순천 한중일 평화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에 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순천시 홈페이지 공고문을 확인하거나 순천시 기획예산실로 문의하면 된다. 동부취재본부/장봉현 기자 coolman@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