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대 제9대 고영진 총장. /순천대 제공
순천대 제9대 고영진 총장. /순천대 제공

전남 순천대학교는 오는 28일 10시 30분 교내 70주년기념관 우석홀에서 제9대 총장 고영진 박사 이임식을 연다.

이임식은 총장 약력 및 주요 업적을 소개하고 감사패 증정, 송사, 대학 발전 영상 상영 및 이임사 순으로 진행된다.

고영진 총장은 제주제일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서울대학교에서 농학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지난 1987년 순천대 식물의학과 교수로 임용돼 교무처장, 생명산업과학대학장 등 교내 주요 보직을 두루 거치고 2019년 5월부터 총장 임기를 시작했다.

고영진 총장은‘지역과 함께 미래를 개척하는 전남대표 국립대학’을 목표로 교육의 질 제고를 위한 학사구조, 교육과정, 행정조직 개편 및 업무 전산화 시스템 구축 등 대학의 체질 개선을 추진했다.

학령인구 감소로 어려운 시기에 대학 국제화 역량을 강화해 외국인 유학생 수를 대폭 확대하고 대학 재정 확충을 위해 국가재정지원 사업 및 80여 억원의 발전기금을 확보했다는 평가도 받는다.

순천대 관계자는 “우리 대학은 이 같은 성과에 힘입어 3주기 대학기본역량진단평가에서 ‘일반재정지원대학’ 선정과 함께 대학도서관평가 최우수 기관, 국립대양성평등 최우수 기관, 창업보육센터경영평가 최우수 등의 성과도 거뒀다”고 말했다. 동부취재본부/장봉현 기자 coolman@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