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과 시장상인회가 매주 1~2차례 운영
피아노·색소폰 등 연주로 야시장 분위기 올려

 

전남 해남군이 매일시장 활성화를 위해 지난 5월 ‘매일시장 털어볼까’라는 주제로 시작해 총 5차례 야시장을 운영한 가운데 이제는 매일시장 상인회 주관으로 야시장 운영을 이어간다고 7일 밝혔다.

매일시장 상인회(상인회장 박기용)는 그동안 야시장 운영으로 지속 가능한 동력과 가능성을 느낀 만큼 이 기세를 몰아 앞으로도 야시장을 계속 운영할 계획으로 8월 4일과 18일, ‘한여름밤 불금데이’란 주제로 군민들을 맞이할 예정이다.

그동안 매일시장 야시장 행사는 해남군과 시장상인회가 매주 1~2차례 운영회의를 통해 기획하고 운영해온 결과 군민들의 만남의 장소로 새롭게 자리매김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었다.

손님들 간 대화와 상거래에 지장을 주지 않기 위해 악기 위주로 피아노와 색소폰 등의 연주로 야시장 분위기를 돋보이게 했으며 회차를 거듭할수록 먹거리도 풍성해지고 다양해졌다.

한편 5월 19일 ‘매일시장 털어볼까’, 6월 9일 ‘ 또 털어볼까 매일시장’, 6월 23일 ‘매일시장과 함께 춤을’, 7월 7일 ‘몸빼입고 오세요’, 7월 21일 ‘신인선과 함께하는 야시장’운영 등 다채로운 테마와 다양한 먹거리로 야시장이 열릴 때마다 군민들이 찾아주는 새로운 랜드마크로 주목받고 있다.

또한 해남매일시장 야시장은 매일시장에서 판매하는 농수산물로 다양한 요리를 저렴하게 내놓는 것이 특징이고 자랑거리이다.

매일시장 박기용 상인회장은 “해남매일시장 야시장이 해남의 특색있는 해남의 문화로 확실히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상인들과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해남/이보훈 기자 lbh@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