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안전 정책 수립·실천

 

영암군과 영암경찰서가 최근 공공데이터 공유 업무협약을 맺은 모습/영암군 제공

전남 영암군이 과학적 데이터를 바탕으로 군민의 안전한 이동권을 보장하고, 교통사고 없는 지역사회 만들기에 박차를 가한다.

영암군은 최근 군청에서 영암경찰서와 ‘공공데이터 공유체계 구축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공공데이터 공유로 관내 교통문제를 해결하고, 군민의 안전을 보장한다는 취지다.

두 기관은 공공데이터 공유체계를 구축해 데이터 기반 행정을 강화하고, 군민 이해를 바탕으로 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는 생활밀접형 교통안전 정책을 공동 개발키로 했다.

이를 뒷받침하기 위해 이번 상호협약서에 ▲교통안전 분야 현황 공공데이터 공유 ▲데이터 분석 기반 교통안전 정책개발 및 공동추진 ▲군민 교통안전 인식 개선 캠페인 추진 등을 담았다.

영암군은 이렇게 구축된 공공데이터 공유체계로, 협업 분석과제를 발굴하고 데이터 분석 및 시각화에 나선다.

그 결과를 활용해 영암경찰서와 교통안전 정책을 함께 수립·추진키로 했다.

우승희 영암군수는 “정확한 데이터에 근거한 과학적인 협업과 교통안전 정책은 영암군민의 공감과 참여 속에 추진될 수 있을 것이다”며 “교통안전 분야에서 시작해 영암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 안전 전 분야로 협력을 확대해 나가자”고 말했다.

영암/조인권 기자 cik@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