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호부문 이순옥 대한조산협회장
봉사부문 천주교 제주교구 성 다미안회
공모전 임서윤, 반딧불, 박기용, 김경인, 선빛나 학생 수상

 

전남 고흥군(군수 공영민)과 마리안느·마가렛 선양사업추진위원회(위원장 김연준)은 27일 소록도 마리안느·마가렛 나눔연수원에서 김황식 전 국무총리, 김영경 대한간호협회 회장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3회 마리안느·마가렛 봉사대상’시상식을 개최했다.

올해 봉사대상 시상에는 간호부문에 이순옥 대한조산협회장이 수상했고 봉사부문에는 천주교 제주교구 성 다미안회(수상 강승표 회장)가 수상했다.

이번 상패에는 특별히 마리안느와 故마가렛의 동생 노베르토씨의 축하 손 글씨가 담겨 상의 가치와 의미를 더했다.

간호부문 수상자인 이순옥 협회장은 아프리카, 에티오피아, 캄보디아 등 해외 빈곤지역에서 응급처치·위생교육, 분유와 의약품 공급, 장학금 지급 등의 봉사활동을 했고, 국내에서도 비혼모 및 위기 영아에 대한 다양한 지원을 통해 지역보건 역량 강화와 질적 간호 수행에 기여한 점이 높이 평가 받았다.

봉사부문 수상자인 성 다미안회는 1980년 창립해 소외계층과 고통 받는 이웃을 도왔고, 지난 40여 년간 소록도 환우들을 대상으로 봉사활동을 펼쳐온 점이 인정받았다.

올해 처음 추진한 청소년 공모전에는 대구정화여고 임서윤, 서울과학고 반딧불, 동대전고 박기용, 장수산서고 김경인, 순천청암고 선빛나 학생이 수상했고, 마리안느·마가렛 노벨평화상 범국민 추천위원회 위원장 김황식 전 국무총리가 상장과 상금을 수여했다.

신건호 기자 /gun7@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