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까지 4기 청년협의체 위원 모집

 

화순 군청 전경

전남 화순군은 최근 청년들의 다양한 의견을 군 정책에 적극 반영하고자 ‘제4기 화순군 청년협의체’ 위원을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이 협의체는 화순군 청년들의 생생한 의견을 수렴하고, 화순군 청년정책을 추진하는데 중추적인 역할을 할 예정이다.

이번에 모집하는 위원은 총 20명 내외다. 학생과 청년 활동가, 자영업자, 직장인, 취업준비생, 귀농·귀촌인, 농업인, 주부 등 18~ 49세 이하 관내 주민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희망하는 청년들은 오는 26일까지 화순군청에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 이메일로 신청할 수 있다. 신청 시 지원신청서, 자기소개서, 주민등록초본 등을 제출해야 한다.

선정 절차는 서류심사와 면접 심사를 통해 이뤄지며 서류심사는 다음달 5일부터 11일까지 진행된다. 면접은 13일 화순군 청년센터에서 진행되며 최종 선정된 위원들은 20일에 화순군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화순군 관계자는 “이번 ‘제4기 청년협의체’를 통해 청년들 삶의 질 향상과 청년들의 다양한 의견을 정책에 반영토록 할 계획이다”며 “화순군 미래를 함께 만들어 갈 청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하며, 추가적인 문의 사항은 화순군청 인구청년정책과 청년지원팀으로 연락하면 된다”고 말했다.

화순/서경찬 기자 skc@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