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개 메달 획득·전남도 역대 최고 성적
“체육 선수들은 공사의 자부심”

 

한국농어촌공사는 최근 ‘제43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 전라남도 대표로 출전하고 각종 대회에서 눈부신 활약을 펼친 공사 소속 장애인 체육 선수들을 격려하며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했다고 6일 밝혔다. /한국농어촌공사 제공

한국농어촌공사는 최근 ‘제43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 전남도 대표로 출전하고 각종 대회에서 눈부신 활약을 펼친 공사 소속 장애인 체육 선수들을 격려하며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했다고 6일 밝혔다.

농어촌공사 본사에서 진행된 행사는 각 선수의 활약상이 담긴 영상 상영과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공사 체육 선수로서 활동 시 애로사항, 고민에 대한 의견 청취, 격려 등 소통의 장이 마련됐다.

행사에는 공사 장애인 체육 선수들과 이병호 농어촌공사장, 임직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앞서 공사는 지난 9월 전남장애인체육회,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장애인 체육선수 취업 지원 MOU’를 체결했으며, 20개 종목 장애인 체육선수 50명을 공사 인턴으로 채용 후 지원하고 있다.

특히, 지난달 8일 폐막한 전국장애인체육대회에서 전남도 대표로 출전한 공사 장애인 체육 선수 17명이 총 33개의 메달(금 8, 은 13, 동 12)을 획득하는 등 전남도가 역대 최고 성적인 종합 3위를 달성하는 데 크게 기여했다.

이병호 사장은 “이번 결과를 위해 훈련을 견뎌낸 여러분들의 끈기와 열정, 이 모든 것이 곧 우리 공사의 자부심”이라며 “앞으로도 우리 선수들의 꿈과 새로운 성취를 임직원 모두가 함께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이현행 기자 lhh@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