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산·학·연 상생과 협력” 다짐
강기정 시장 등 각계인사 200여명 참석

 

3일 열린 광주테크노파크 신년 인사회에서 강기정 시장과 김영집 원장 등 참석자들이 건배를 하고 있다. /광주테크노파크 제공

광주테크노파크(이하 광주TP)와 광주광역시는 지·산·학·연 거버넌스 협의체 주관으로 3일 광주TP에서 ‘지역 상생과 협력을 다짐하는 갑진년 신년 인사회’ 를 가졌다고 4일 밝혔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중단됐다 4년 만에 재개된 이번 신년 인사회에는 강기정 시장을 비롯해 광주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 위원장, 대학총장, 연구기관장 및 기업지원기관장, 광주산학연협의회 회장단, 첨단산단 입주기업 임직원 등 각계 인사 200여명이 참석해 새해지역경제 발전과 새로운 도약을 다짐했다.
 

광주테크노파크 지역 상생과 협력을 다짐하는 갑진년 신년 인사회 /광주테크노파크 제공

강기정 시장은 신년사를 통해 “지역이 위기에 있을 때마다 위기 극복을 위해 발 벗고 나서주신 산·학·연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우리 지역 산업경제가 청양의 밝은 기운을 품고 시민과 기업이 행복해질 수 있도록 창의와 혁신의 기반 위에서 새로운 미래로 도약할 수 있게 함께 나아가자”고 밝혔다.

김영집 광주TP 원장도 “대내외적으로 어려운 여건이지만 우리지역이 똘똘 뭉쳐 위기가 기회로 바뀌는 순간들을 맞이할 수 있도록 함께 힘차게 전진하자”고 말했다.

참석자들은 “이번 신년 인사회가 지·산·학·연 간 협력의 시작이자 새로운 도약을 모색하는 자리였다”고 하면서 “지역의 다양한 이해관계자가 긴밀한 협력을 바탕으로 산업 및 기술 발전을 이끌어 나가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고 뜻을 모았다.
/김경태 기자 kkt@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