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세 이상 49세 이하 청년 대상

 

곡성군 청사 전경. /곡성군 제공
곡성군 청사 전경. /곡성군 제공

전남 곡성군이 지역에 혼자 거주하며 월세로 살아가는 청년에게 최대 1년간 주거비 월 10만 원을 지원한다.

이번 사업은 청년의 경제적 자립 기반 구축과 안정적인 정착을 돕기 위해 오는 1월 29일부터 대상자를 모집한다.

모집 인원은 30명으로 예산 소진시 조기 마감 될 수 있으며 곡성군에 주소를 두고 지역 내 주택을 본인 명의로 임차 후 월세로 거주하는 19세 이상 49세 이하 청년으로 1인 가구 기준 중위소득 150%(334만2천668원)이하면 신청이 가능하다

단 계약 형태는 월세를 조건으로 거주하여야 하지만 1년분 월세를 한번에 납부한 사람도 신청이 가능하다.

이미 해당 사업에 참여해 지원을 받은 적이 있는 자 ▲정부 또는 지자체 유사 주거사업 혜택을 받고있는 자 ▲주택을 소유한 사람 ▲직계 가족 소유의 주택을 임차한 사람 ▲주거급여를 받는 사람은 신청 제외대상으로 분류된다.

월세 지원사업 신청을 희망하는 청년은 군 홈페이지 공고문을 확인하고 곡성군 인구정책과 인구정책팀 또는 읍·면사무소에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청년들이 곡성군에 들어와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청년 정책 지원사업을 발굴하고 있으며 곡성의 청년들이 희망을 가지고 지역에서 활동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동부취재본부/양준혁 기자 yjh@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