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서부지사(지사장 문맹현)가 지난 7일부터 무선인터넷 NATE를 통해 제공을 개시한 그림친구 자동 변경 서비스 ‘체인징 캔버스’가 화제다.
체인징 캔버스는 한번만 다운로드 받으면 요일과 시간대에 따라 모두 7회에서 9회까지 자동으로 배경화면과 벨소리를 변경해주는 ‘지능형 그림친구’ 콘텐츠.
기존의 그림친구 서비스와는 달리 단말기의 자체 기능인 달력과 시계, 그리고 여닫음 횟수 등을 인식해 자동으로 배경화면을 변경해주는 것은 물론 다양한 캐릭터를 배경화면에서 키울 수도 있어 고객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이 서비스는 요일과 시간대에 따라 캐릭터가 바뀌면서 시간을 안내해주는 ‘체인징 캐릭터’와 핸드폰을 여닫을 때마다 캐릭터가 자라는 ‘캐릭터 키우기’로 구성돼 있다.
향후 배경화면과 함께 벨소리도 변경되는 기능과 하루 중 핸드폰을 처음으로 열 때 당일의 운세와 날씨 등을 자동으로 알려주는 ‘운세·부적’과 ‘날씨와 정보’ 서비스도 추가 제공할 계획이다.
SK텔레콤은 13일부터 6월13일까지 한달동안 체인징 캔버스와 그림친구 꾸러미를 다운로드 받은 고객을 대상으로 17명을 추첨해 여름휴가비 100만원과 제주도 여행상품권, 디지털카메라 등을 경품으로 제공하는 NATE 딱 조아 페스티벌을 실시한다.
NATE 페스티벌은 할인된 가격으로 원하는 5개의 그림친구를 다운받는 ‘골라 조아’, 그림친구 5개 한묶음을 추가 할인가에 다운받는 ‘싸서 조아’, 체인징 캔버스를 다운받는 ‘너무 조아’의 3가지 이벤트로 진행된다.
체인징 캔버스를 이용하려면 NATE에 접속해 ‘4.뮤직/그림/영화->⑤말풍선/그림꾸러미’를 클릭하면 된다. 정보이용료는 다운로드 건당 1,500원이며, 현재 SK 텔레텍 IM-5000/5300/6100, 삼성 SCH-X750/E150, LG SD-1100/2200 등의 단말기로 이용이 가능하다.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