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 전문가, 경제예산 전문가로 어려운 여수경제 해결”

 

여수을 권오봉 무소속 후보가 선거 유세를 하고 있다. /권오봉 선거사무소 제공

제22대 총선 여수을 권오봉 무소속 후보가 공식선거운동 첫날인 28일 오전 8시 부영3단지 사거리에서 선거출정식을 갖고 본격적인 선거활동에 돌입했다.

먼저 시민들을 향해 큰 절을 올리며 유세 발언을 시작한 권 후보는 “그동안 시민들과 소통하면서 여수 경제가 전체적으로 어려움을 맞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됐다”며 “심지어 수산자원마저도 고갈이 돼서 수산업 하시는 분들도 어렵다고 한다”고 포문을 열었다.

이어 “이렇게 경제가 어려운 것은 윤석열 정부의 정책이 실패한데 기인한 것”이며, “또 우리 여수가 미리미리 해야 할 일을 하지 못했던 점도 있었다”고 현 상황을 진단했다.

그러면서 권 후보는 “여수를 가장 잘 아는 사람, 경제행정 40년, 예산 행정 30년을 했던 여수 전문가, 경제 예산 전문가인 제가 이 현실의 문제를 해결해 내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무소속 출마 원인이 되었던 민주당 경선 과정의 문제점도 짚었다. 전국적으로 불공정 논란을 일으켰던 당 예비경선이 여수에서도 그대로 이어졌다는 주장이다.

권 후보는 이번 경선이 “실력있고 능력있고 국회의원 후보로서 자질을 갖춘 사람이 공천이 됐느냐”고 반문하면서 “만약에 제가 나서지 않았다면 우리 시민이 원하지 않는 그런 인물이 당의 후보가 될 것이고, 더이상의 경쟁자가 없어서 시민들이 투표장에 가보지 못하고 여수을 국회의원은 이미 정해져 버린 셈이 된다”며 목소리를 높였다.
동부취재본부/허광욱 기자 hkw@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