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군은 시급한 영농정보를 농업인의 핸드폰에 문자메세지로 발송하는 서비스를 실시해 관내 농업인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군 농업기술센터는 지난 2년동안 인터넷 전자메일을 보유한 농업인들에게 매주 정기적으로 새로운 영농정보에 대한 전자메일발송서비스를 실시해왔으나 모내기 등 바쁜 영농시기의 도래로 인해 농업인들이 인터넷에 접속하기가 쉽지 않아 시급한 영농정보 전달이 제때에 이루어 질수 없었다.
이에 따라 농업기술센터는 대부분의 농업인들이 개인 핸드폰을 소지하고 있는 점에 착안 농업인 개개인이 보유한 핸드폰에 문자메세지로 발송하는 서비스를 실시함으로써 농업인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있다.
군은 농촌지도자회, 농업경영인연합회, 4-H, 생활개선회 임원진과 각 마을 이장단 등 300여명을 대상으로 시범 실시중에 있는 이 서비스를 작목반, 시범단지 등의 희망 농업인에게도 추가 확대키로 했다.
한편 군은 농업기술정보, 경영유통정보, 농업인교육, 행사안내 등 다양한 정보를 서비스하고 있는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http://jindo.jares.go.kr)가 인터넷에 익숙하지 않은 농업인들이 쉽게 검색하기 어려운 점을 개선하기 위해 한글인터넷 주소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또 기존의 인터넷 검색엔진을 사용하거나 주소창에 도메인 주소를 영문으로 입력해야 하는 등 인터넷에 익숙하지 않은 농업인들이 불편을 겪었으나 이제는 주소창에 ‘진도군농업기술센터’를 한글로 입력하면 바로 홈페이지에 연결할 수 있다.
기술센터는 농업인에게 인터넷을 활용한 유통정보검색, 농산물 가격 검색, 품목별 농업정보검색 등 지속적인 교육을 실시해 농업인들의 정보화능력 향상에 기여할 계획이다.
서부취재본부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