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후코리아(대표 이승일 www.yahoo.co.kr)는 블로그 서비스(blog.yahoo.co.kr)를 시작한다고 25일 발표했다.
야후 블로그는 기존의 블로그의 텍스트 위주의 딱딱함을 탈피해 미니홈피 처럼 자신의 개성을 표출하고, 일기처럼 쓸 수 있는 ‘오픈다이어리‘, ‘테마게시판‘, ‘답글 쓰기‘, ‘목록펼침‘, ‘즐겨찾기‘ 등 다양한 게시판 기능의 장점을 구현했다.
특히 외부 블로그를 불러들여 링크를 걸 수 있으며, 자신의 블로그를 배너 형식으로 홍보할 수도 있다.
24개국 야후 글로벌중에서 처음으로 블로그를 실시하는 야후코리아는 서비스 개시를 기념해 9월 15일까지 20일간 ‘알짜 블로거 찾기 프로젝트‘ 이벤트를 마련한다.


배송 주문에서 배달까지
GPS 활용 전과정 자동화
-SK텔레콤, PDA결합 서비스 제공

퀵서비스가 무선 PDA와 결합해 자동화된 첨단서비스로 변신한다.
SK 텔레콤 서부지사(지사장 문맹현)은 GPS를 이용한 위치정보, 지리정보 데이터베이스, 유무선 애플리케이션을 결합해 배송주문에서 배달까지 전과정을 자동화시킨 ‘제트 라이더(Jet Rider)’서비스를 지난 21일 개시했다.
이 서비스는 퀵서비스업체의 관리용 PC와 CDMA 모듈이 내장된 퀵라이더의 PDA를 결합해, 고객주문 내역을 전산화하고, 배송 진행상태에 대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며, 배송완료 사실을 주문고객에 문자메시지로 전달하는 구조를 갖고 있다.
SK텔레콤은 지난해 12월부터 500여명의 퀵라이더 대상으로 시범서비스를 제공해 생산성 향상과 뚜렷한 이직률 감소 효과를 거둔 바 있어, 전국 20만명 내외로 추산되는 퀵라이더 시장에 PDA 보급이 급격히 확산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