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벽한 외모를 갖고 있는 연예인들도 깔끔한 자기관리를 위해 치아교정을 필수적으로 하고 있다. 치아교정은 외모 개선효과는 물론 못난 치아로 인한 콤플렉스 개선이 가능하다. 삐뚤어 진 치아로 인한 부정교합이나 돌출입 등의 외모 문제도 해결해주며 양악수술을 하지 않고도 자연스러운 V라인을 가질 수 있다. 치아교정은 발음을 명료하게 할 수 있도록 예방하여 충치나 치주 질환으로부터 벗어나 건강을 더욱 증진시킨다.

성인들은 치아교정시 대부분 심미성과 치료기간 단축을 중요시한다. 최근 교정기술의 발달로 설측교정, 투명교정, 세라믹교정 등 심미성을 고려한 교정방법이 많이 시술되고 있는데 그 중 설측교정이 직장인들에게 가장 선호되고 있는 편이다. 이유는 바로 교정장치를 치아안쪽으로 붙이는 교정방법으로 교정장치가 치아 안쪽에 있기 때문에 겉으로 봐서는 교정장치가 전혀 노출되지 않기 때문이다. 치아교정 장치의 노출을 꺼리는 사람들에게 적합한 교정방법이다. 이외에도 세라믹 교정은 설측교정과 금속교정장치의 장점을 절충한 방식으로 구성되어 있고 도자기 재질이다 보니 파절이되기 쉽지만 일반 메탈 교정장치보다 눈에 덜 띄는 장점이 있어 설측교정과 함께 많이 선호하는 교정방법이다. 일반적으로 설측교정이 일반 교정에 비해 치료기간이 오래 걸린다고 생각하는데 기간은 그렇게 큰 차이를 보이지 않는다. 단지 심미성을 위해 설측교정을 할 경우 장치 사이의 거리가 짧고 장치와 잇몸이 거의 맞닿아 있기 때문에 음식찌꺼기가 남지 않도록 식사 후 칫솔질에 더 많은 관심을 가지고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서울신세계치과 조한영원장은 “치아교정은 치아의 상태를 보존하면서 아름다움까지 찾을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이다. 과거에는 미적인 부분에 민감한 여성들의 경우 치아교정을 꺼려하곤 했었는데, 이제는 심미적으로 발전한 치아교정 방법이 많이 개발되어 더 이상 심미성에 대해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하지만 치아교정은 무엇보다 환자의 치아상태에 맞추어 가장 효과적인 방법으로 적용되어야 하기 때문에 무조건 티 나지 않는 교정을 선택하기 보다는 치아교정전문의의 세심한 진단을 받은 후 자신에게 적합한 치아교정 방법을 결정해야한다.”고 조언했다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