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은행, 비대면 전용 ‘상생적금’ 출시
최대 연 0.6%포인트 우대금리 제공

 

광주은행은 16일 체크카드 사용 금액에 따라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상생적금’을 출시했다.

광주은행에 따르면 오는 8월 31일까지 한시적으로 판매하는 ‘상생적금’은 비대면 전용 상품으로서광주은행 스마트뱅킹 및 모바일웹뱅킹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

‘상생적금’의 가입기간은 6개월이며, 월 납입한도는 최대 300만원 이내에서 정액적립식 또는 자유적립식으로 가입 가능하다.

금리는 ▲정액적립식 기준 기본금리 연 0.7%, 우대금리 최대 연 0.6%포인트 적용 시 최고연 1.3%의 금리를 받을 수 있다.

자유적립식의 경우 기본금리 연 0.5%, 우대금리 최대 연 0.6%포인트 적용 시 최고 연 1.1%의 금리를 받을 수 있다.

우대금리는 광주상생체크카드 사용실적에 따라 ‘상생적금’ 가입월부터 만기 전월말까지 ▲100만원 이상 200만원 미만 사용 시, 연 0.2%포인트 ▲200만원 이상 300만원 미만 사용 시, 연 0.4%포인트 ▲300만원 이상 사용 시, 연 0.6포인트를 적용한다.

김훈 광주은행 디지털전략부장은 “광주상생카드의 활성화에 기여하고, 지역경제와의 상생발전을 위해 출시한 ‘상생적금’에 많은 고객과 지역민들의 지역사랑이 더해지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광주은행은 금융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상품과 고객님의 입장을 최우선으로 고려한 최고의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노정훈 기자 hun7334@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