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T 라운딩 실시·환자중심 서비스 실현

 

조선대병원이 환자 불편 사항을 점검하기 위해 MOT 라운딩을 진행한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조선대병원 제공

조선대학교병원은 최근 환자중심 의료문화 조성을 위해 ‘MOT(Moment of Truth) 라운딩’을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조선대병원 친절기획위원회와 고객만족팀에서 주관한 이번 MOT 라운딩은 고객 접점부서 위주로 주기적인 라운딩을 통해 고객경험 중심의 의료문화에 대한 인식을 확산하고, 환자 입장에서 불편 요소를 확인·개선하고자 진행됐다.

이날 라운딩은 조선대병원 친절기획위원회 신봉석 위원장(기획조정실장, 피부과 교수)과 위원들이 주차, 안내, 접수, 각 진료과, 검사실, 병동 등을 돌아보며 ▲직원응대 ▲시설환경 ▲진료절차 ▲환자권리보장 분야에 대해 점검했다. 점검이 끝난후엔 고객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방안을 논의하는 시간도 가졌다.

이밖에도 ‘질환에 대해 위로와 공감하겠습니다’, ‘불편 사항을 귀담아 듣겠습니다’, ‘상황에 맞는 표정으로 인사하겠습니다’, ‘알기 쉬운 언어로 설명하겠습니다’ 라고 적힌 어깨띠를 두르고 환자경험 캠페인도 펼쳤다.

신봉석 조선대병원 친절기획위원장은 “환자 시각에서 병원 진료여정을 살펴보고 개선이 필요한 부분을 파악하는데 집중했다”며 “환자중심 의료서비스를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조선대병원은 지난 1월 고객만족팀 주관으로 환자중심 의료문화 조성을 위한 전 직원 특강을 실시한 바 있다.
/심진석 기자 mourn2@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