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외계층 관심 지속

 

조선대병원은 최근 ‘소화자매원’ 을 찾아 선물과 금일봉을 전달하며 사랑 나눔을 실천했다. /조선대병원 제공
조선대병원은 최근 ‘소화자매원’ 을 찾아 선물과 금일봉을 전달하며 사랑 나눔을 실천했다. /조선대병원 제공

조선대병원은 최근 광주 남구에 위치한 사회복지법인 소화자매원을 찾아 따뜻한 손길을 전했다.

소화자매원은 장애인의 인권 재고와 이들의 자립을 위해서 노력하며 각종 문화 행사 등을 개최, 장애인을 비롯한 지역 주민들과 소통 및 소외계층의 삶의 질을 향상하기 위해 앞장서고 있는 기관이다.

김경종 조선대병원장은 추석 명절을 맞아 소화자매원에서 생활하는 아이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과일 8박스, 육포 등 선물세트 6박스를 전달했다.

이번 기부는 병원에 전달된 선물들을 보내주신 분들의 따뜻한 마음을 담아 더 의미가 있었다. 더욱이 김 병원장은 직접 사비로 금일봉까지 전하며 훈훈함을 더했다.

김 병원장은 “요즘 같은 경제여건이 어려운 시기일수록 주변 소외계층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이 필요하다”면서 “앞으로도 조선대병원은 소외되는 이웃이 없도록 더 많은 관심을 갖고 나눔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조선대병원은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지속적으로 취약계층 및 사회복지시설 기부와 이웃돕기 활동을 하고 있다.
/심진석 기자 mourn2@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