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메가시티 구상 국가적 지원해야
전남 재생에너지 풍부 RE300 최적지

 

서왕진 조국혁신당 비례대표 후보./뉴시스

서왕진 조국혁신당 비례대표 후보는 28일 “광주·전남지역 최대 현안인 지역 불균형과 지방소멸 문제에 제대로 대응하는 것이 시급하다”고 밝혔다.

서 후보는 이날 오후 광주시의회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윤석열 정부 들어 실종된 메가시티 구상을 되살리고 국가적 차원에서 강력히 추진해야 한다”며 이 같이 말했다.

서 후보는 “광주·전남 메가시티가 성공하기 위해서는 여러 과제가 있지만, 무엇보다 새로운 지역경제 발전 전략이 절실하다”며 “그 핵심 방안으로 인공지능(AI)과 에너지 분야를 성장동력화 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제시했다.

서 후보는 “광주의 초거대 AI 실증도시 계획을 2단계로 진전시켜 AI 반도체 관련 장치산업을 본격 구축하고, 호남의 재생에너지 잠재력을 이용한 RE300을 통해 초광역에너지공동체를 구축해야 한다”며 “재생에너지 잠재력이 풍부한 광주·전남이 최적지”라고 평가했다.

서 후보는 환경단체인 환경정의에서 10여 년 간 활동한 에너지환경정책 전문가다. 2011년부터는 서울시장 정책특보, 비서실장, 서울연구원장을 역임했다.

전남 영광 출신으로 광주 석산고등학교와 서울대학교 언론정보학과를 졸업했으며, 이번 총선에서 비례대표 12번을 배정받았다.

조국혁신당은 한동훈특검법 발의를 제1호 공약으로 제시했으며, 3080햇빛바람 정책패키지, 검찰·국정원·감사원·경찰·기획재정부 등 권력기관 개혁을 주요 정책으로 발표했다.
/윤종채 기자 yjc@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