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포서비스, ‘나이스114’ 새단장

한국인포서비스는 전화번호를 이용한 지도검색 서비스 등 지역생활 정보를 제공하는 포털사이트 ‘나이스114(www.nice114.co.kr)’를 새롭게 개편했다.
이번에 추가된 대표적인 서비스는 ‘전화번호를 이용한 지도검색 서비스’로 전화번호만 입력하면 지도에 위치 결과를 보여준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명함만 가지고도 목적지를 쉽게 찾아가는 편리함을 누릴 수 있다.
‘우리 동네 설정’ 서비스는 사용자가 지역을 설정하면 인근 지역생활정보를 제공해 주는 것으로 관심지역의 생활정보만 얻을 수 있다.
이용자들은 자장면, 미용실, 약국 등 최소 단어만 입력해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나이스 114 툴 바’를 이용하면 나이스114 창을 열지 않고도 어느 창에서나 쉽게 생활정보를 검색할 수 있으며 웹서핑을 할 때 신문기사, 맛집, 이미지 등 관심정 보를 마이114에 스크랩할 수 있도록 했다.
국내 최대 유선사업자인 KT 전화번호 데이터베이스(DB)를 기반으로 한 이 서비스는 매일 2회씩 최신자료를 업데이트해 정확도를 높이고 있다. 한편 이번 사이트 개편을 통해 더욱 사용자의 생활에 밀접하게 다가가는 나이스114는 연말까지 ‘주오일’ 이라는 테마검색서비스를 추가로 오픈 해 주5일 근무제에 따른 주말 여행자를 위한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다.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