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효녀 심청을 찾습니다’

“행실도 아름답고 맵시도 고운 효녀 심청을 찾습니다”
곡성군은 오는 10월 14일부터 4일간 섬진강 자연생태공원에서 열릴 ‘곡성 심청축제 2004’행사에서 효녀심청 선발대회를 연다.
올해 심청축제는 ‘효와 환경이 미래를 연다’는 주제로 개최되며 효녀심청 선발은 ‘효와 환경이 어우러진 자연속의 가족마을’을 추구하고 있는 군이 ‘심청의 효’를 계승, 발전시키기 위해 추진한 이벤트다.
또 효 사상을 재조명해 젊은이들에게 ‘효 문화’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한 것이다.
‘2004 효녀심청 선발대회’는 만16세부터 30세까지 전국의 미혼이나 기혼 여성을 대상으로 선발한다.
참가 희망자를 10월 3일까지 접수해 예선을 거친 뒤 같은 달 15일 섬진강 자연생태공원 주무대에서 본선대회를 열고, ‘효’, ‘덕’, ‘예’등을 선발한다.
후보자는 효행, 선행 또는 봉사활동 등의 경력이 있으며, 효녀 심청의 마음을 닮은 착하고 근면·성실한 여성이면 누구나 접수할 수 있다.
자기 소개서에 관련 서류를 첨부해 우편이나, 인터넷(gokseong.go.kr) 또는 군 기획홍보실(061-360-8411)로 직접 접수하면 된다.
‘효녀 심청’으로 선발되면 1천여만원의 부상이 수여되고, 군 홍보 사절단으로 활동하게 된다.
군 관계자는 “섬진강변에 흐드러지게 핀 코스모스와 하늘거리는 수 만평의 갈대밭에서 가을의 향기에 흠뻑 젖어들 수 있는 ‘곡성 심청축제 2004’를 통해 효의 가치를 되새기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