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환경분야 ISO 14001 인증 획득

곡성군이 환경행정 분야와 상하수도 관리업무 분야에 대해 ISO(국제표준화기구)로 부터 ‘14001(환경)’인증을 받았다.
‘ISO 14001’이란 경영 활동이 환경법규와 각종 환경체제 등의 국제 규격에 적합한가를 제3자인 인증기관(영국 CCAS·국제산업인증원)이 심사해 보증해 주는 제도다.
군은 이번 성과는 지난 3월부터 환경분야 인증을 받기 위해 전문 컨설팅 업체를 선정, 환경 패러다임 구축을 위해 노력을 경주한 것이 열매를 맺은 것으로 평가하고 있다.
군은 또 이번 ISO 14001 인증을 받기 위해 환경방침에 맞는 환경경영 프로그램을 설정, 환경관련 법규를 재정비하는 등 지속적인 환경개선 사업을 추진해 왔다.
특히 경영자, 관리자, 실무자에 대한 업무이해 교육과 환경 경영체제 구축, 내부환경 감사실시, 경영검토와 문서심사, 현장심사 등 단계별 환경경영 시스템을 운영해 성과를 거뒀다.
이로써 군은 부정적인 환경 영향을 최소화 함으로써 투명성과 객관성이 확보된 열린 환경 행정을 구현, 역점 사업으로 추진중인 ‘자연속의 가족마을’조성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강성탁 환경경제과장은 “이번 환경 분야 ISO 인증 획득에 따라 환경 영향의 체계적인 감시와 지속적인 관리가 가능하게 됐다”며 “앞으로 환경경영에 능동적으로 대처해 지역 환경 보전에 선도적 역할을 하겠다”고 밝혔다.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