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사1장애인 더 고용하기 운동/장애인고용촉진공단
한국장애인고용촉진공단 광주사무소는 오는 20일 장애인의 날을 맞아 노동력이 있는 장애인들의 취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1사 1장애인 더 고용하기 운동’을 펼친다.
이를 위해 장애인고용촉진공단은 소장 이하 전 직원이 2인1조가 돼 광주지역 기업체를 직접 방문, 장애인 고용 실태를 조사하는 한편 장애인에 대한 고용을 적극 권장할 계획이다.
특히 300인이상 고용의무업체 및 지자체에 대해서는 장애인 고용 확대를 적극 지도할 계획이다.

제1회 평등부부교실/광주 여성의 전화
광주 여성의 전화에서는 오는 25일부터 28일까지 4일간 제1회 평등부부교실을 연다.
결혼을 앞둔 예비부부 및 기혼부부 등 20쌍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이번 부부교실은 결혼과 가족, 함께 가꾸는 부부의 성, 부부갈등과 마음나누기, 자녀와 함께 성장하는 부모 등을 주제로 강의와 토론이 진행된다.
강사는 김경신 전남대 교수(가정관리학과)를 비롯 임미봉 광주 여성의 전화 부설 성폭력상담소장, 옥경희 광주대 교수(가정관리학과) 등이 맡는다.
교육시간은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2시간. 참가비는 1쌍에 5만원. 문의 363-7739.

장애인 순회 무료진료/시립장애인복지관
광주시 장애인종합복지관은 오는 11일 오후1시부터 5시까지 북구 동림동 복지관 강당에서 장애인을 위한 순회 무료진료 및 상담활동을 벌인다.
광주지역 의료진 및 재활요원, 자원봉사자 등이 함께 참여하는 이번 행사는 장애인뿐 아니라 장애인 가족 및 실직자, 노인, 생활보호대상자 등도 참여할 수 있다.
검진내용은 재활의학과, 이비인후과, 내과, 안과, 피부과, 치과, 신경외과 등이며 심전도 검사 및 물리치료, 투약, 언어·교육·심리진단, 직업상담 등도 벌인다. 문의 513-0977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