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은 지난 4일 군청 상황실에서 군정발전과 지역 사회발전에 공헌한 군민들에게 공로패와 표창패를 수여하고 그동안의 노고를 위로하고 치하했다.
이번 표창 수여식에서는 10년이상 이장직을 맡아 행정의 최일선에서 참 봉사행정을 수행해 온 문내면 정정상씨 등 7명에게 공로패가 수여됐으며 신 농업 기술을 보급해 농가소득증대에 기여한 해남읍 내사리 이재옥씨 등 7명에게는 군수 표창패를 수여했다.
또 불우한 이웃을 헌신적으로 보살펴 온 해남읍 이관훈씨 등 2명에게는 선행상을 전달했다. 해남/황재하 기자 hjh@kjtimes.co.kr

○…화순군은 벼종자로부터 전염되고 있는 도열병 등의 병해충 사전 방제를 위해 볍씨소독을 실시키로 했다.
군에 따르면 올해 벼 식부 계획면적 7천377㏊의 종자소요량 369t에 대해 전소요량 소독을 실시할 계획이며 그 가운데 정부 보급종 65t에 대해서는 살충제 소독만을 실시할 계획이다.
또 볍시 소독적기는 모작별 재배유형별 육묘방법에 따라 다음달 20일까지 적기 소독해 줄 것을 각 농가에 당부하고 있다. 화순/정윤천 기자 jyc@kjtimes.co.kr

○…여수시는 본격적인 행락철을 맞아 지난 4일 출근시간 1시간동안 석창사거리와 시외버스터미널 앞에서 유관기관과 운송업체 등 3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교통사고 줄이기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운전자들에게 ‘교통질서의 중요성’과 ‘운전자의 마음가짐’이 담긴 홍보전단 5천부를 배포하고 교통 도덕과 질서의 생활화로 교통사고를 방지, 건전하고 명랑한 교통문화 정착에 적극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시는 앞으로도 선진교통질서를 확립해 ‘2010 세계박람회’개최 후보도시에 걸맞는 운전자 및 시민 교통질서 의식 함양계도 활동을 적극 추진할 방침이다. 여수/김상렬 기자 ksl@kjtimes.co.kr

○…영암보건소는 지난달 31일 관내 구림공업고등학교를 금연시범학교로 지정하고 수료식을 가졌다.
이번 청소년 금연학교 운영은 우리나라 15세이상 흡연율이 68.5%로 세계 1위며 최근 흡연·음주 등 바르지 못한 생활습관이 청소년들에게 확산되고 있어 학생들에게 흡연의 유해성을 올바로 인식시키기 위해 학교측의 협조를 받아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흡연의 심각성과 대책, 흡연이 인체에 미치는 영향, 새를 이용한 담배연기 독성실험 등 직접 생체실험을 곁들어 교육함으로써 학생들에게 많은 감동과 금연의지를 심어줬다는 호응을 얻었다.
군보건소는 앞으로도 금연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성인반 금연교실도 개설키로 했다. 영암/조인권 기자 cik@kjtimes.co.kr

○…순천시는 새봄을 맞아 도시미관을 저해하고 있는 노후된 경보등과 교통신호 지주와 제어기함체 등에 대해 정비를 실시한다.
시는 이에따라 시내 일원에 설치되어 있는 차량지주 254본, 보행지주 145본과 제어기좌대 55개, 제어기함체 55대 등 509개와 경보 등 15개소를 이달말까지 일제정비 도색하게 된다.
또 신호등과 안전표지판 등 교통안전시설물 파손이나 고장난 시설물 발견 즉시 복구작업을 펼쳐 교통사고 위험요소를 사전에 제거할 방침이다. 순천/선대성 기자 sds@kjtimes.co.kr

○…강진군은 지난해 하반기이후 산란계 사육두수 증가와 가공용 수요감소 등 소비부진으로 경영이 크게 악화돼 도산위기에 처한 양게 농가를 돕기위해 계란사주기 운동을 펼치고 있다.
계란 사주기 운동을 주관하고 있는 축산관계 공무원은 “양계농가가 도산할 경우 결국 소비자들은 나중에 비싼 달걀을 사먹게 된다”며 “어려울 때 이들을 도와 안정적인 계란 공급이 될 수 있도록 많은 참여를 당부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계란주문판매는 가격안정시까지며 군청 산림축산과로 주문하면 된다. 강진/차영수 기자 cys@kjtimes.co.kr

○…구례군은 거래 또는 증명에 사용하는 계량기의 정밀·정확도를 유지하고 계량기 질서확립과 소비자 보호를 위해 지난 3일부터 오는 10일까지 계량기 정기검사를 실시하고 있다.
이번에 실시하는 검사대상 계량기는 정육점, 양곡상, 철물점 등에서 사용하는 상거래용 계량기 전체 기물로 부동비접시수동저울, 판수동저울, 전기지시저울 등 8종이며 유조차 눈새김 탱크로리는 전남도 검사를 받아야 한다.
군은 검사대상 기물에 대해 읍사무소 광장을 시작으로 8개 읍·면사무소를 지정 순회 실시할 방침이다. 구례/박옥수 기자 pos@kjtimes.co.kr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