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선연대는 6일 전날 일부 집중 낙선운동지역에서 선관위및 해당 후보측과 마찰이 빚어진 것과 관련,기자회견을 갖고 “변함없이 낙선운동을 벌이되 비폭력 평화주의 원칙을 견지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총선연대는 “특정 정당의 낙선운동에 대한 모함이나 우리 단체에 대한 음해에도 굴하지않고 의연하게 상황에 대처하겠으며 실정법에 따른 제재에도 책임지는 자세로 응하겠다”면서 선관위 등 선거관리당국에 올바른 선거법 적용을 촉구했다.
총선연대는 이를 위해 ▲선관위의 부당한 제재시 낙선운동의 정당성을 10분간 설명한다 ▲조용하게 낙선운동을 계속 한다 ▲낙선대상 후보측에 맞대응하지 않는다등의 내용을 담은 평화행동 원칙및 행동강령을 채택,발표했다. 총선연대는 또 한국노총의 노동계 지원 후보 명단 26명에 포함된 민주당 인천남구을 이강희, 한나라당 울산 남구 최병국 후보,한국노총 경기및 포항지부에서 각각 지지키로한 한나라당 경기 남양주 이성호,민국당 포항 북구 허화평 후보(이상 낙선운동 대상)등 4명에 대해 지지를 철회할 것을 한국노총에 요구했다.
총선연대는 이날 최열 상임대표와 장원.정대화 대변인을 각각 부천 원미을(한나라당 이사철 후보), 전남 보성·화순(민주당 한영애 후보),해남·진도 (민주당 김봉호후보)지역에 보내 결의대회와 기자회견 등을 갖고 낙선운동 지지를 호소했다.
또 지은희 상임대표와 각 지역조직 대표급 인사들도 서울 종로(민주당 이종찬 후보),부산(한나라당 정형근 후보) 등지에서 ‘골목길 시민만나기’,거리 문화행사 등을 통해 낙선운동을 전개했다./연합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