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은 성가치관의 혼란과 체계있는 성교육 부재로 성 범죄가 날로 증가하고 있는 시점에서 자녀들의 올바른 성문화 정착과 성교육 지도를 위해 ‘아우성’의 저자이며 성교육의 전문가인 구성애 선생을 초청해 특별 강연회를 갖는다.
군은 오는 21일 오후 3시 군민회관 대강당에서 ‘자녀의 올바른 성교육 어떻게 할 것인가’의 주제로 관내 청소년과 학부모, 주민들을 대상으로 강연회를 갖는다. 화순/정윤천 기자 jyc@kjtimes.co.kr

○…순천시는 홀로사는 노인 인구의 증가추세에 따라 보살피는 가족이나 이웃이 없어 불시에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사고나 돌발사태시 응급조치를 취하는 등 만일에 발생할 수 있는 사태에 대비하기 위해
‘홀로사는 노인 안부살피기’를 추진한다.
이에 따라 시는 65세이상 홀로사는 거택보호 무연고 노인 271명을 대상으로 안부살피기 시책으로 요쿠르트를 매일 방문 배달하면서 안부를 살피고 있다.
특히 지역이 넓어 매일 방문이 어려운 읍·면 지역은 마을담당공무원이 마을출장 때마다 방문해 안부살피기 활동을 하도록 했다.
또 가족이나 이웃이 없어 불시에 발생할 수 있는 각종사고나 돌발사태시 응급조치도 하게 되며 어렵게 살아가는 홀로사는 노인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순천/선대성 기자 sds@kjtimes.co.kr

○…보성군은 보성읍 구 국도2호선(영진맨션∼버스터미널) 1.2㎞ 구간에 40등의 도시가로등 설치공사를 착수했다.
군에 따르면 쾌적하고 깨끗한 도시환경 조성과 야간 통행에 불편을 겪는 주민들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4천500만원의 군비를 투자해 이곳을 지나는 보행자들이나 차량운전자들이 마음놓고 밤길을 통행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오는 6월초 이번 공사가 완공되면 밝은 도시환경조성으로 주민의 삶의 질 향상과 깨끗하고 체계적인 도시시설의 확충으로 한층 개선된 보성읍을 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보성/김동영 기자 kdy@kjtimes.co.kr

○…제8회 영취산 진달래축제가 오는 8∼9일 여수시 중흥동 영취산 봉우재와 흥국사 일원에서 열린다.
여수시 문화원과 여천산업단지 입주사가 공동 주최하는 이번 축제는 8일 오전 10시 농악놀이와 영취산 산신제를 시작으로 경축, 문예, 기념, 부대행사로 나눠 개최된다.
경축행사로는 개회식, 국악공연, 사물놀이, 재즈댄스 등이, 문예행사로는 사진촬영대회, 사생대회 등이 각각 열리며 경축비행(패러글라이딩), 가족등반대회 및 보물찾기 등 기념행사도 펼쳐진다.
여수/김상렬 기자 ksl@kjtimes.co.k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