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성·이영표·안정환·차두리 골사냥


본고장 유럽무대에서 태극전사의 명성을 날리고 있는 박지성(24·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이영표(28·토튼햄 핫스퍼), 안정환(29·FC메스), 차두리(25·프랑크푸르트)가 축구팬들에게 ‘황금주말’을 선사한다.
10일 밤부터 11일 새벽(이하 한국시간) 사이 펼쳐질 이들 4인방의 리그 경기는 모두 국내 위성·케이블 스포츠 전문채널을 통해 안방으로 중계된다.
박지성과 이영표의 경기 시간이 겹쳐 이영표의 토튼햄 데뷔전이 2시간 딜레이 녹화로 밀린 게 안타깝지만 덕분에 팬들은 무려 6시간30분 동안 계속되는 릴레이 중계에 뜬눈으로 밤을 지새워도 즐겁게 됐다.
먼저 스타트를 끊는 것은 독일 분데스리가에서 활약하는 ‘아우토반’ 차두리.
차두리는 10일 밤 10시30분 하노버96과의 원정경기에 선발 출격해 시즌 첫골을 사냥할 예정이다. 이 경기는 KBS SKY 스포츠가 생방송한다.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의 ‘태극듀오’ 박지성과 이영표는 30분 뒤 10일 밤 11시 나란히 홈 경기를 갖는다.
박지성은 맨체스터시티와 ‘더비매치’를, 토튼햄에 공식 입단한 이영표는 유럽챔피언스리그 우승팀 리버풀전에서 데뷔전을 치른다.
MBC ESPN은 맨체스터 더비를 생중계한 뒤 11일 오전 1시부터 이영표의 데뷔전을 중계한다.
박지성은 부친상을 당한 크리스티아누 호나우두의 결장으로 지난달 20일 아스톤빌라전 이후 3주만에 다시 선발 출장 기회를 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호나우두 외에 라이언 긱스가 버티고 있지만 알렉스 퍼거슨 감독이 3-4-3 포메이션을 선보일 경우 박지성은 루드 반 니스텔루이, 웨인 루니와 함께 스리톱으로 나설 공산이 크다.
안정환은 11일 오전 3시 릴과의 홈 경기에서 시즌 2호골에 도전, 유럽파 맏형의 체면을 살리겠다는 각오다.
◇유럽파 주말 경기 중계일정
▲10일(토)
차두리= 하노버96-프랑크푸르트(22시30분·KBS SKY 스포츠.생중계)
박지성=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맨체스터시티(23시·MBC ESPN.생중계)
이영표= 토튼햄-리버풀(23시·MBC ESPN·11일 1시 녹화중계)
▲11일(일)
안정환= FC 메스-릴(새벽 3시·MBC ESPN 생중계)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