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우수 사이트 선정

KT정보통신박물관 사이트와 리니지 홈페이지가 올해 국내 가장 우수한 웹사이트 중 하나로 선정됐다.
‘웹어워드 위원회 사무국’이 주관하고 한국 소프트웨어 진흥원 등이 후원해 열린 ‘웹어워드 코리아 2005’ 행사에서 KT정보통신박물관은 웹 기획ㆍ콘텐츠 부문에서 대상을 차지했다.
리니지는 엔터테인먼트 분야에서 게임 ‘에피소드3’로, KTF ‘세인트 메인(St.Main)’ 웹진은 미디어 분야에서 영광을 안았다.
이번 행사는 2005년 한 해 동안 구축된 웹사이트들을 대상으로 기술 및 디자인적으로 우수한 웹사이트를 평가하고 시상하는 자리로 1천여명의 웹전문가가 1차 예심과 2차 본심을 통해 최종 수상작을 결정한다.
이밖의 수상내역을 보면 재경부는 웹 접근성 부문, CGV는 웹 기술ㆍ인터랙티비티 부문, BC카드는 웹 디자인ㆍ내비게이션 부문에서 각각 대상을 차지했다.
업종 분야별로는 검색ㆍ커뮤니티에서 포털사이트 파란의 ‘끼리’ 커뮤니티, 금융에서 KB국민은행, 대기업에서 한화그룹, 중소기업에서 리바트, 쇼핑몰에서 코발트디자인샵, 브랜드에서 환타 사이트.
또 프로모션 분야는 현대오일뱅크 보너스카드, 영화는 영화 ‘친절한 금자씨’, 공공서비스는 삼성어린이박물관, 교육서비스는 연세대학교, 일반서비스에서는 애니콜랜드 사이트가 선정됐다. 삼성전자는 특별공로상을 수상했다.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