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 원서접수 서버 마비 ‘대혼잡’ ‘접수시한 오늘까지 연장’ 교육부 긴급 지시

2006학년도 대입 정시모집 마감일인 28일 오전부터 각 대학 홈페이지에 연결된 원서접수 대행사이트에 수험생이 몰리면서 서버 마비사태로 큰 혼란이 빚어졌다. 이같은 불편이 이어지자 교육부는 모든 대학에 긴급지시를 내려 29일까지 접수시한을 연장해 수험생에게 불이익이 없도록 조치했다.
당초 이날 낮 12시까지 원서접수를 마감하기로 했던 전남대는 인터넷에 긴급공지를 통해 오후 6시까지 시간을 연장했으며, 교육부 지시로 29일로 마감시한을 늦췄다.
조선대도 1차로 오후 7시까지 연장해 원서를 접수했으나 여의치않자 인터넷접수는 29일 낮 12시까지, 교내 창구접수도 이날 오후5시로 연장했다.
호남대도 교육부 지시에 따라 접수마감을 하루 더 연장했다.
서울지역 주요 대학들도 마감시한을 긴급 연장하는 등 수험생 불편 최소화에 나섰다.
이번 사태는 올해 대부분 대학이 현장접수를 받지 않고 인터넷을 통한 접수만 받는데다 막판 눈치작전이 심하고, 원서접수를 위탁받은 인터넷 대행업체가 전국에서 네 군데에 불과해 서버가 과부하를 일으켰기 때문이다.
올해 각 대학들의 원서접수를 대행해주는 기관은 ㈜어플라이일일사닷컴(http://www.apply114.com), ㈜유웨이중앙교육(http://www.uway.com), 어플라이뱅크 등이다.
업체 관계자는 “교육부가 각 대학에 2개 이상의 대행기관을 선정해 서버 과부하로 인한 불편 최소화에 나섰으나, 막판 수헙생이 대거 몰리면서 서버가 다운됐다”고 말했다.
그러나 인터넷 등에는 이날 원서접수에 불편을 겪은 수험생들의 항의가 빗발쳤다.
김모군(18)은 “모든 접수내용을 입력하는 순간 확인 페이지가 뜨지 않아 당황스럽다”며 “일생이 걸린 일인데 대학측의 준비가 너무 미흡한게 아니냐”고 불만을 표출했다.
정모양(18)도 “원서접수 대행업체가 3∼4곳 밖에 안되면 미리 대책을 세워놨어야 하지 않느냐”며 분통을 터뜨렸다.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