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청, 행자부 홈페이지 평가서 우수기관 선정 행정기관 358개 대상-특성분야 높은 점수

행정기관 홈페이지 중에서 광주시 동구청 사이트가 누구나 쉽고 편하게 정보를 볼 수 있도록 만든 것으로 나타났다.
광주시 동구청은 “최근 행정자치부와 중앙일보가 공동 주관한 ‘2005 행정기관 홈페이지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동구청은 중앙행정기관 54개와 광역자치단체 16개, 기초자치단체 234개 등 304개 행정기관 홈페이지를 대상으로 실시한 평가 결과 특성 분야의 목적성과 조화로운 구성, 편리한 서비스 등 22개 평가 항목에서 좋은 점수를 받았다.
동구청은 열린 행정구현 차원에서 여론 수렴형 쌍방향 주민 친화적 민간포탈 형태의 홈페이지를 운영해 왔다는 평가다.
행정기관 홈페이지 평가는 행자부가 디지털 전자정부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2001년부터 모든 행정기관 사이트를 대상으로 해마다 실시하고 있으며, 전자정부는 국민 모두가 언제·어디서나 컴퓨터만 있으면 다양한 민원업무를 쉽게 서비스 받을 수 있는 디지털 행정시스템을 목표로 하고 있다.
유태명 구청장은 “행정기관 홈페이지는 각종 민원정보 등을 쉽게 접할 수 있는 지역 커뮤니티”라며 “앞으로도 누구나 편리하게 다양한 서비스 받을 수 있도록 개선하는 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