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장성군은 언제 어디서나 인터넷을 통해 한자 학습을 할 수 있는 사이버 한자학습 솔루션을 장성아카데미하우스에 도입했다.
도서관 회원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고 아카데미하우스 홈페이지 (http://www.jsah.net)를 로그인 후 한자학습 버튼을 클릭해 안내에 따라 한자학습이 가능하다.
이 시스템은 개인 능력별로 보다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학습진도를 관리할 수 있으며 플래시, 일러스트, 음성 등 멀티미디어를 통해 한자의 이해도를 높일 수 있게 구성됐다.
또 1~9급까지 수준별 한자능력 검정시험에 대비해 선택 학습할 수 있고, 학습자의 수준과 능력에 따라 170여개의 수준별 학습 단계가 탑재됐으며, 쓰기연습장을 출력해 한자를 직접 써 볼 수도 있다.
한자학습은 총 3천500자에 대해 수준별 여섯단계로 분류해 실전 한자 검정 시험대비 급수별 모의고사와 760여개의 한자숙어와 고사성어, 자주쓰이는 한자어 등 한자의 기원, 육서의 이해, 한자의 필순, 부수의 이해, 부수한자, 한자와 생활, 시험에 자주 나오는 한자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군 관계자는 “이 같이 사이버 학습을 통해 군민들의 정보이용 저변확대와 정보접근을 용이하게 함으로써 지식정보화를 통한 개인발전이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장성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