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달도 한옥 민박 준공

‘사랑의 섬’ 전남 목포 외달도에 한옥 민박이 들어섰다.
10일 목포시에 따르면 폐교된 외달분교 부지 700여평에 조성된 한옥 민박시설은 펜션형 한옥 3동으로 건립됐다.
한옥 민박시설은 농어촌 소득증대에 기여할 수 있도록 민박동 안에 농수산물 및 토산품 직거래 판매를 할 수 있는 토산품 판매장을 설치하고 민박시설 이용자, 관광객들에게 어촌문화를 체험할 수 있도록 갯벌체험 학습장을 설치, 가족형 체험공간으로 활용된다.
또 민박시설에는 가족단위 관광객들이 쉬어 가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다.
목포시에서 뱃길로 50여분정도 지나 만나볼 수 있는 외달도는 면적 12만7천여평의 조그마한 섬으로, 시가 지난 2003년부터 본격적으로 관광지로 개발하기 시작해 지난해부터 전국 각지에서 관광객들이 몰려들고 있다.
시는 앞으로 각종 정자와 야영장, 섬 전체에 산책로를 만들어 이곳을 체류형 관광지로 조성할 계획이다.
또 한옥 민박시설은 11일 입찰을 통해 외달도 주민에게 위탁, 오는 15일 외달도 해수풀장 개장(7월15일∼8월20일) 일정에 맞춰 운영에 들어간다.
시 관계자는 “섬마을 이미지를 담아낼 수 있는 디자인으로 염해를 고려해 철재보다는 목재와 돌 등 자연소재를 활용, 자연경관과 어촌문화 테마를 갖춘 체험 체류형 민박시설로 조성했다”며 “농어촌 소득증대와 관광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목포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