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어린이 명예경찰 소년단원 견학
곡성경찰서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지난 24일 명예경찰 포돌이·포순이 소년단원의 전남도내 유적지 및 전적지 견학을 실시했다.
이날 견학에는 곡성군 관내 13개 초등학교에서 활동중인 어린이 명예경찰 ‘포돌이·포순이’ 소년단원 62명을 초청, 경찰서 대형버스를 이용해 여수 오동도, 돌산댁 및 진남관 등 도내 유적지를 중심으로 실시했다.
특히 이를 알게 된 여수시청에서는 유적지 입장료 면제는 물론 안내까지 해 호국선열의 넋을 기리는 견학을 더욱 빛나게 했다.
김행탁 곡성경찰서장은 “이같은 견학을 자주 실시해 친근한 경찰상 제고는 물론 청소년 정서함양에 더욱 보탬이 되겠다”고 밝혔다. 곡성/오기범 기자 ogb@kjtimes.co.kr

○…고흥-영호남 생활체육동호인 행사
고흥군과 자매결연을 맺은 창원시 생활체육동호인 140여명은 지난 22∼23일 이틀간 고흥군민회관에서 체육행사를 가졌다.
동호인들은 행사후 소록도 병원을 방문, 냉장고 1대를 기증하고 환자들을 위문했다. 고흥/진중언 기자 jju@kjtimes.co.kr

○…순천시,오수처리시설 점검
순천시는 장마 기간중 오.폐수 무단방류 및 처리시설 미가동 예방을 위해 27일부터 다음달 15일까지 골프장, 아파트, 학교, 식당 등 66개 시설을 대상으로 시설물 가동 및 방류수 수질기준 준수여부 사항을 중점적으로 점검키로 했다.

○…순천-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워크샵 및 간담회 개최
순천시는 21세기 지식·정보화 사회와 중소기업시대에 대비하기 위해 각계의 저명인사를 초빙해 27일 중소기업인, 소상공인 등에게 마케팅 전략과 경영마인드 등 인프라 구축을 위한 워크숍 및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워크숍 및 간담회에서는 순천제일대학 소극장에서 중소기업인, 소상공인 등 200여명을 대상으로 대한 경영실무연구원 조성채 원장의 마케팅 전략과 매일경제신문사 온기운 논설위원의 21C 기업환경 변화전망, 기업의 대응전략에 따른 강의가 있었다.
또 광양 청매실 농원대표 홍쌍리씨의 매화나무에 열리는 ‘자연과 인간’이란 주제의 성공사례 발표가 있었다. 순천/선대성 기자 sds@kjtimes.co.kr

○…순천-독거노인 사랑의집 고치기 사업추진
사회복지공동모금회, LG복지재단, 대한주택공사는 혼자 생활하고 있는 독거노인의 열악한 주거환경을 개선하고 생활에 불편을 덜어줌으로써 문화생활과 삶의 질을 향상시켜 주고자 독거노인 사랑의집 고치기 사업을 추진한다.
이를 위해 올해말까지를 기준 만 60세 이상 생활보호 독거노인 세대를 중심으로 신청을 받아오는 다음달 말까지 지원대상자를 확정해 8월초부터 9월말까지 사업을 추진하게 되므로 사랑의집 고치기사업을 원할경우 오는 26일까지 읍면동사무소로 신청하면된다.
이번 사랑의집 고치기 지원내용은 주택수리, 도배, 장판교체, 보일러수리를 해주게 되는데 지원비는 자재비와 인건비등 가구당 100만원씩을 지원한다. 순천/선대성 기자 sds@kjtimes.co.kr

○…순천시,재활용품 수거 경진대회 개최
순천시는 환경개선과 폐자원 재활용 생활화를 위해 28일부터 10일 동안 각 읍·면·동사무소와 아파트 단지에서 폐비닐 및 폐프라스틱, 농약빈병, 잡병 등의 재활용품 수거 경진대회를 열고 장려금을 지급할 방침이다.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