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업기계학회와 순천대학교 농업기계학과가 공동으로 주관한 하계 학술대회가 지난 7일부터 이틀간 순천대학교에서 학계 및 산업계연구자 250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첫날에는 농업동력 및 작업기계 분야에서 서울대 류일훈 교수의 ‘농업용 트랙터의 전동효율 특성’에 관한 논문 발표를 시작으로 성균관대 남궁만준 교수의 ‘포장작업에서 농용트랙터의 부하측정’등 12건의 논문이 발표됐다.
이어농업환경 및 시설·농업기계화 및 생산기술 분야에서는 순천대 최명환 교수의 ‘간헐통기 방법에 의한 순환퇴비화 시스템의 예비연구’, 순천대 홍지형 교수의 ‘우리나라 가축분뇨처리 현황’ 등 12건의 논문이 발표됐다.
농산물 및 식품가공 기계 분야는 충북대 강태환 교수의 ‘비숙성 조절 현미의 정백특성에 관한 연구’, 경북대 홍동혁 교수의 ‘벼의 함수율에 따르는 도정수율의 변화’ 등 11건이, 신기술 및 정보처리 분야에서는 충북대 이수환 교수의 ‘기계시각과 인공 신경망을 이용한 계란의 외부품질 평가’ 등 12건이 각각 발표됐다.
8일에도 한국농업기계학회 제 25차 정기총회에 이어 LG전선회사 신민종 차장이 친환경제품개발을 위한 트랙터의 전과정 평가에 관한 연구 논문이 발표됐다. 순천/선대성 기자 sds@kjtimes.co.kr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