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 촬영 세트장에 체험행사 준비 만전
관광객 편의 위해 교통소통 대책도 마련


전남 나주시는 민족 최대의 명절인 설 연휴기간 동안 인기드라마 ‘주몽’의 촬영세트 현장인 삼한지 테마파크에 가족들을 비롯한 외지 관광객이 대거 몰릴 것으로 보고 다양한 체험행사를 마련한다.
지난해 추석때 하루평균 1만여명의 관광객들이 몰렸고, 최근 드라마 시청률이 50%에 육박할 정도로 인기를 끌면서 입장객이 60만명을 돌파한 것을 볼 때 올 설에도 많은 관광객들이 찾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시는 우선 동부여궁 앞에 10개의 사대를 설치한 ‘활쏘기 체험장’을 운영, 개인이나 가족들이 활을 쏠 수 있도록 했다. 활쏘기 체험장은 설 연휴기간 뿐만 아니라 주말에도 지속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매일 80㎏들이 한가마 분량의 떡을 만들어보는 떡메치기 체험코너와 함께 전망대앞에 망원경을 설치해 테마파크는 물론 주변의 수려한 경관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했다.
연못궁에서는 크고 작은 비단잉어를, 후문 매표소 공터에는 5m와 4m 높이의 항아리탑 2개를 설치한 후 탑 주변에 10개의 항아리를 설치해 가족사진을 촬영할 수 있게 하는 ‘소서노 항아리 체험장’을 설치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연날리기와 투호놀이, 제기차기와 널뛰기, 의상체험 등 전통적인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시는 이와함께 임시 교통안내판을 제작해 설치하고 교통지도요원과 안내요원을 대폭 늘리는 한편 경찰과 공산면 청년회의 협조를 받아 주차장 관리에도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나주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