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경하는 광주시민 여러분 자리를 가득메워줘 감사합니다.
당신의 아들 고진화가 마음의 고향 광주에서 함께하게 됐습니다.
아시아문화 중심도시, 광주 대한민국의 문화수도 광주에 오게 돼 감개무량합니다.
5월 광주는 민주화에서 남북평화, 세계 평화의 시대를 열어가고 있습니다.
역사의 굽이굽이마다 시대정신을 지켜온 광주시민들께서 저를 지켜주십시오
한나라당이 처한 한지붕 세가족의 계파정치 혁파해 나가겠습니다. 한나라당을 평화적 국민정당으로 기필코 바꿔나가겠습니다.
우리나라 경제 규모는 세계 11위입니다. 그러나 행복지수는 102위에 불과합니다.
이제 숫자놀음의 시대는 지났습니다. 서민들의 고통은 늘어나고 있어 정치를 잘해야 합니다. 경제가 살아나 부패와 정경유착, 특권이 없어져야 경제가 살아납니다.
기업을 무기로 경제를 살리겠다는 분은 기업을 하시고 당을 무기로 경제를 살리겠다는 분은 당에 남아야 하며 시장이 되겠다는 분은 시장으로서 꿈을 펼쳐야 합니다.
국가 경영은 저 고진화가 맡겠습니다.
생명이 중심이 되는 선진국을 만들어가겠습니다. 4천만의 행복을 가져다줄 것입다.
진화하면 행복해집니다. 행복해지면 진화합니다.
평화철도 유라시아 철도 하나면 충분히 뚫릴 철길을 놓고 왜 운하를 판단 말입니까.
유라시아 실크로드를 만들고 한반도 차원의 경협을 확대하고 국토를 파헤치지 않고 자원 순환형 선진경제를 이끌어야 합니다.
경부운하나 열차페리는 잊어버려야 합니다.
팍스코리아를 통해 통일, 평화를 이루고 동아시아 선진경제를 이끌어 가겠습니다.
환경문제가 심각한데 이명박·박근혜 두 후보는 생명 파괴인 대운하·페리를 하겠다고 합니다. 즉각 중단해줄 것을 촉구합니다.
그러지 않으면 1천만 서명운동으로 제 뜻을 관철시켜 나가겠습니다.
민주화세력의 대표주자로서 보수와 진보를 하나로 모을 수 있는 유일한 후보
한나라당 승리를 안겨줄 수 있는 유일한 후보가 되겠습니다.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