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최근 목포시내 일부 사회단체들이 옥암지구 택지개발과 관련 전남도가 직접 개발하는 방안을 지지하는 성명을 발표한 데 대해 또 다른 사회단체들이 강력히 반발하고 나섰다.
8일 목포시 새마을 협의회등 12개 사회단체는 기자회견을 갖고 “최근 일부 시민들이 전남도의 입장을 대변해 도청이전 무산 위기감을 불러일으키고 있는데 대해 깊은 유감을 표명한다”며 “목포시가 제안한 옥암지구 개발 3개방안에 대해 전남도가 성의있게 협의해줄 것을 촉구하는 10만 서명운동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이들은 성명서에서 “도청이전은 이미 도의회의 의결을 거쳐 결정된 사항으로 더 이상 논란의 대상이 아닌데도 불구하고 도의 입장에 서있는 시민들이 도청이전 무산 위기 운운하는 것은 여론만 분열시킬 뿐”이라며 “무산된다면 그에 따른 법적 행적적 책임은 누가 질것인지 먼저 답변하라”고 촉구했다.
이들은 또 “막대한 이익금이 걸려있는 시민의 사업을 누구 마음대로 전남도에
넘길 수 있느냐”며 “시와 함께 노력을 해본 후에도 전남도가 들어주지 않을 경우 차선책을 강구하는 것이 순리일 것”이라고 주장했다.
한편 지난 3일 가칭 ‘남악생태도시를 위한 준비모임’은 ‘도청이전을 촉진을 위한 목포시민 100인 선언’이란 제목의 성명을 내고 전남도가 옥암지구 개발을 맡아 남악신도시를 환경친화적 생태도시로 건설해야 한다고 주장했었다. 목포/정재조 기자 jjj@kjtimes.co.k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