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署 어르신 교통사고 예방교육

전남 나주경찰서는 최근 나주시 노인복지회관을 방문, 지역노인들 120여명을 상대로 교통사고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 강사로 나선 김일출 교통관리계장은 “노인들이 도로를 보행할 때 자동차에 대한 두려움 없이 무단횡단을 하거나 도로중앙을 걷는 행위로 인해 교통사고가 발생하고 있다”며 최근 나주시 관내 국도에서 발생한 노인의 무단횡단 사망사고 등을 사례로 들어가며 현장감 있는 교통안전 교육을 펼쳤다.
나주

김경민 기자 kkm@

▲목포서 2009년 한·중·일 국제대회

전남 목포시가 2009년 ‘한·중·일 주니어 종합경기 국제대회’를 유치했다.
목포시는 “스포츠를 통한 관광레저 도시 건설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최근 다른 지방자치단체와 유치 경쟁을 통해 ‘한·중·일 주니어 종합경기 국제대회’를 유치하는 데 성공했다”고 27일 밝혔다.
2009년 8월에 열릴 이 대회는 축구, 배구, 육상 등 11개 종목에 1천여 명의 선수들이 참가할 것으로 보인다.
이와 함께 지난해 유치에 성공한 ‘제 11회 한·일 하계 청소년 스포츠 교류전’도 오는 8월16일부터 7일간 유달경기장 등에서 열린다.이 대회는 농구, 배구, 축구 등 5개 종목이 펼쳐진다.

▲목포 외달도 해수욕장 내달 7일 개장

전남 목포시 ‘사랑의 섬’ 외달도 해수풀장과 해수욕장이 다음달 7일 개장해 오는 8월 14일까지 39일간 운영된다.
외달도는 2003년 환경부로부터 ‘자연생태 우수마을’로, 해양수산부로부터 ‘우리나라 100대 아름다운 어촌’으로 선정되는 등 이국적인 정취를 물씬 풍기는 아름다운 섬이다.
시에서는 2004년 해수풀장과 해수욕장을 개장한 이후 서해안의 대표적인 해양관광지로 조성하기 위해 ‘사랑의 섬’이란 테마로 다양한 관광시설과 편의시설을 지속적으로 확충해 오고 있다.
이 곳에는 유아풀장과 대형 성인풀장 2개가 있으며, 해남 화원반도 앞 시아바다가 한 눈에 펼쳐지는 전망 좋은 부지에 팬션형 한옥 민박 3동과 마을민박 20가구가 설치돼 있다.
풀장 주변에는 편의시설인 그늘막 27동, 텐트촌 26동, 샤워장, 카트기(선착장에서 텐트촌까지 물건 이동) 등 편의 시설이 갖춰져 있다.
또 즐거운 물놀이를 위해 맨몸으로 물살을 타고 내려오는 스릴 만점의 바디슬라이더와 하트모양 꽃동산, 어린이 놀이시설인 에어바운스 2개소, 바다낚시, 조개잡이, 산책로 등이 준비돼 있어 기억에 남는 추억을 만들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목포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