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가 추석 귀성객을 대상으로 미분양 택지에 대한 판촉활동을 강화키로 했다.
6일 전남도에 따르면 영암 대불주거단지 16만여평, 화순 광덕 3차 1천900여평 등 모두 16만1천900여평의 미분양 택지에 대한 판촉활동이 이번 추석을 맞아 고향을 찾는 출향인사들을 대상으로 본격적으로 펼쳐진다.
대불주거단지의 경우 현재 평당 평균 124만여원에 이르는 상업용지 1만4천800평과 준공업지역으로 지정된 12만8천여평 등이 미분양 상태인데 이번 귀향객을 대상으로 한 판촉활동에서 이를 최대한 줄인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대불주거단지가 대불국가산업단지의 배후도시로서의 기능을 담당하고 있다는 점, 주거·상업·공공시설과 근린시설을 배치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할 수 있는 최적지라는 사실 등을 집중 홍보한다는 전략이다.
도는 신도청소재지인 남악신도시와 인접해 있고 대불산단이 정부의 적극적인 기업유치 활동으로 외국인전용단지로 지정됐으며 망운국제공항·신산업철도 건설 등 SOC시설이 확충돼 발전전망이 높은 만큼 대불주거단지의 분양이 조기에 완료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이와 함께 평당 평균 58만6천원과 69만5천원씩인 화순 광덕지구의 체육시설용지와 유치원용지 2천여평에 대해서는 주변환경등이 잘 갖춰져 있다는 점을 부각시켜 분양이 이뤄지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전남도 관계자는 “분양효과가 높은 영암 대불주거단지는 입지나 주변여건 등으로 볼때 최적의 주택단지임이 분명하다”며 “조기 분양완료를 위해 판촉활동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최창봉 기자 ccb@kjtimes.co.kr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