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년 새해를 맞아 광주시내 백화점들의 문구코너는 한 해의 계획을 제대로 세우기 위해 다이어리나 전자수첩 등을 찾는 고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현대백화점 광주점 신기종 차장이 권하는 정리·계획상품의 종류및 구입방법은 다음과 같다.
우선 다이어리는 월별, 날짜별 특기사항을 기록할 수 있고 노트 형식으로 메모도 자유롭게 할 수 있어야 한다. 가격은 표지의 재질에 따라 차이가 있으며 비닐표지로 된 다이어리가 제일 저렴하다. 천연가죽으로 된 다이어리는 5만원 이상으로 비싼 편.
차계부는 차에 들어가는 각종 비용을 정리할 수 있도록 한 가계부로 연료주입기록과 세차요금, 소모품 교체사항, 엔진오일 교환, 보험료, 자동차할부금, 분기별 자동차세, 월간 차량정비사항 등 교통법규 위반내용별 범칙금 내용이나 자동차에 관한 각종 점검사항 등을 기록할 수 있다. 손바닥만한 크기로 차내 보관이 편리하다.
정리상품으로는 정리함 케이스가 있다. 공구나 사무용품, 액세서리 등을 정리해 넣을 수 있는 다용도 제품이다.
탁상 비즈니스 카드파일은 사무실이나 가정에서 책상 위에 올려놓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탁상명함파일로 최대 360장까지 넣어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으며 교체및 추가기능이 있어 편리하다.
이밖에 영수증을 분리, 정리, 보관할 수 있는 영수증 지갑과 관심있는 분야의 신문이나 잡지를 오린 뒤 보관할 수 있는 스크랩북 등이 있다. /우성진 기자 usc@kjtimes.co.k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