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서구청이 20일 국고보조금을 받아 운영되는 어린이 집 수탁공모에 참여해 물의를 일으켰던 전 사회복지과장을 위탁자로 최종 선정, 특혜시비에 휘말리고 있다.
이날 서구는 구청간부, 구의회의원, 교수, 복지관 관장등 모두 7명으로 구성된 서구화정어린이집 민간위탁 심사위원회의를 열고 7명의 후보자 가운데 위탁 대상자로 전 사회복지과장 이모씨(51·여)를 선정했다.
심사결과 이씨는 1차투표에서 과반수를 얻지 못해 2차투표까지 가는 진통 끝에 4표를 얻어 최종 위탁자로 선정됐다.
그러나 이같은 위탁자 선정을 놓고 다른 공모자 등 일부에서는 심사위원단의 대부분이 서구관내 사회복지관련 인사인데다 심사항목도 심사위원의 자의적 판단에 의존할 수 밖에 없는 것으로 돼 있어 ‘전관예우의 전형’이라고 주장하고 있다.
실제로 5개 심사항목 중 해당자격증 소지와 어린이집 종사 및 사회복지 업무 종사경력등 1개 항목을 제외하면 ▲보육프로그램 ▲시설운영의 적정성 및 운영비 투명성 ▲학부모 교육 및 유대강화 ▲종사자 자질향상 및 처우개선 등 나머지 4항목은 객관적인 심사항목이 되지 못했다는 지적이다.
이에대해 심사에 참여했던 김종식 부구청장은 “타구청과 동일한 평점표에 의해 심사가 이뤄졌다”면서 “심사위원들은 각자의 양심에 따라 객관성 유지에 최선을 다했다”고 말했다.
한편 이씨는 어린이 집 관리책임이 있는 사회복지과장 재직시 화정어린이집 위탁자 선정 공모에 참여, 말썽이 일자 지난 14일 사표를 제출했다./박진주 기자 pjj@kjtimes.co.kr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