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대학생 국제자원활동가 내달 11일까지 모집



기아차가 세계를 무대로 기아차 브랜드를 알리고 환경 보호 활동을 펼칠 대학생 국제자원활동가를 모집한다.

기아자동차㈜는 오는 4월 11일까지 전국 대학(원)생들을 대상으로 글로벌 문화를 교류하고 환경을 테마로 한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에코 다이나믹스 워크캠프(Eco-Dynamics Work Camp)’ 참가자 40명을 선발한다고 밝혔다.

참가자격은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는 국내 대학(원)생이며, 자세한 문의와 신청은 펀키아 홈페이지(www.funkia.kr)에서 하면 된다.

지원자들이 제출한 자기소개서와 활동계획서 등 서류전형을 통해 1차 합격자를 뽑고, 이들을 대상으로 외국어 능력, 글로벌 마인드, 봉사정신 등을 평가하는 면접을 실해 4월말 최종 참가자 40명을 선발한다.

올 ‘에코 다이나믹스 워크캠프’는 오는 7월 1일부터 8월 말까지 참가 캠프별로 2∼4주 기간 동안 독일, 프랑스, 이탈리아, 일본, 라오스 등 유럽과 아시아 국가에서 펼쳐진다.

이번 워크캠프는 봉사활동 외에도 현지 주민과의 교류를 통해 현지 문화를 배울 수 있는 문화교류, 세계가 당면한 환경 이슈에 대해 토론하는 워크숍, 환경 보호를 테마로 한 현장학습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기아차는 워크캠프 참가 대학생들에게 캠프 참가비 전액을 지원하며, 캠프가 끝난 후에는 캠프 체험수기 보고회 및 캠프 사진전 등을 통해 활동 우수자에 대한 장학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