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1개 세부실행계획 확정…내달 30일∼8월7일 진행
전국 최초 청자악기 연주·체험 등 16개 행



오는 7월 열리는 강진청자축제는 전국 최초로 시도되는 청자악기 연주 및 체험 등 관광객 참여 위주로 진행된다.
14일 강진군에 따르면 강진군향토축제추진위원회는 지난 9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강진청자축제 보고회를 열고 올 강진축제 세부계획을 확정 발표했다. <사진>

군은 이날 회의를 통해 제39회 강진청자축제 프로그램 세부계획을 비롯한 운영상 문제점과 개선방안에 대해 점검하는 등 본격적인 축제 준비에 들어갔다.

강진군향토축제추진위원회는 ▲청자공모전과 대학생 물레성형 경진대회 등 기획행사 10종 ▲명품 강진청자 판매전과 다산유물 특별전 등 전시행사 11종 ▲개막축하쇼와 주부가요 열창무대 등 공연행사 10종 ▲물레 성형하기와 청자도판찍기 등 체험행사 36종 ▲청자골 사생대회와 실버댄스 체조 경연대회 등 부대행사가 31종으로 총 5개 부문 101개 단위행사의 세부실행계획안을 최종 결정했다.

특히 ▲강진에서 생산된 국보급 유물 50여점을 전시하게 될 고려청자 천년만의 강진귀향 특별전 ▲청자제작과정과 강진의 아름다운 풍광 등을 3D 영상으로 상영하는 강진청자 홍보관 ▲전국 최초로 시도되는 청자악기 연주 및 체험 등 16개 행사가 새롭게 신설 등으로 대한민국 대표축제의 명성에 맞는 독창적인 프로그램을 운영해 관광객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거리를 선사할 계획이다.

또 군동 탐진강 둔치공원에 캠핑촌을 조성하고, 탐진강은어축제와 연계 개최해 맨손잡기(은어·장어·메기잡기) 체험 등 ‘체류형 관광’으로 전환하는 계기를 마련, 여름방학과 휴가철을 맞은 가족단위 관광객들이 색다른 휴가를 즐길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마삼섭 축제추진위원장은 “이번 청자축제는 장흥군 물축제와 연계해 개최하는 광역축제인 만큼 대내외 홍보와 입장권 예매에 적극 동참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박석환 축제팀장도 “대한민국 대표축제로 선정된 축제인 만큼 독창적이고 차별화된 전략으로 관광객이 100% 만족할 수 있도록 세심하게 준비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제39회 강진청자축제는 ‘흙, 불, 그리고 인간’이라는 주제로 오는 7월30일부터 8월7일까지 9일간 고려청자의 산실인 강진군 대구면 청자도요지 일원에서 개최된다.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