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리퍼레이드·초대가수 축하공연 등 다채


지난해 함평나비대축제에서 지역주민들이 거리퍼레이드를 하고 있다. /함평군 제공

전남 함평군은 제14회 함평나비대축제를 27일 함평엑스포공원에서 개막한다고 26일 밝혔다.

개막식 행사는 이날 오전 9시 축제장인 엑스포공원 황소의 문 주차장에서 기관, 사회단체장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테이프커팅으로 시작된다.

10시부터는 나비축제 성공기원 ‘한마음사랑 걷기대회’가 진행되며 장기자랑 및 노래자랑 등의 행사가 이어진다.

오후 3시30분부터는 함평읍에서 월야면까지 9개 읍·면 각 100명의 주민들이 읍·면별 특성과 특산물 등을 소재로 제작한 조형물을 앞세우고 거리 퍼레이드를 선보인다.

또 오후 6시에는 엑스포공원 주무대에서 개막식 축하공연이 펼쳐지며 식전공연으로 하늘솔앙상블의 공연이 무대에 오른다.

이날 개막 축하공연에는 송대관, 박상철, 김국환, 김양, 유가을 등의 가수가 출연한다.

개막식 행사에 참여하려는 군민과 관광객은 개장 당일 무료로 입장할 수 있으며 축하공연은 오후 5시까지 축제장에 입장해야 한다.

함평군 김광운 문화관광체육과장은 “축제 분위기 확산은 물론 관광객들에게 색다른 볼거리와 추억을 선물하기 위해 다채로운 행사를 준비했다”며 “많은 분들이 오셔서 축제도 즐기고 좋은 추억도 만들어 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