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부터 증도 산천맞이…4월 청산도엔 6만8천명 방문


완도 청산도 슬로시티 축제현장을 찾은 전국 각지에서 모인 관광객들이 슬로길을 둘러 보고 있다. /완도군 제공

전남의 슬로시티가 봄 맞이 행사로 요란하게 펼쳐지는 일반 축제와는 다른 모습으로 관광객을 맞이하며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새 봄 슬로시티 대표 행사는 완도 청산도 슬로시티 걷기 축제와 신안 슬로시티 증도 산천맞이 축제다.

이들 축제는 다른 봄 축제가 1주일 여 짧은 기간 펼쳐지는 것과 달리 한달여 동안 길게 운영된다.

축제장도 특별히 꾸며진 것이 없어 평상시 모습과 다르지 않다. 있는 그대로의 자연과 지역민 삶의 모습을 테마로 저비용으로 생산적 축제가 개최되고 있다.

신안 증도에서 ‘봄 향기 가득한 슬로시티 증도로’라는 주제로 펼쳐지는 새봄 산천맞이 행사는 5일부터 28일까지 열린다.

한반도 모양의 천년 해송숲·모실길·갯벌·염전·소금박물관 등에서 전기차·마차·승마·소금·갯벌 체험을 할 수 있고 녹색장터에서 지역 특산물 구입도 가능하다.

증도 주민으로 구성된 사회적기업 ‘신안증도 슬로시티 주민여행사 길벗’은 증도를 찾는 관광객을 안내하는 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5월 일정이 대부분 예약된 상태다.

이에 앞서 4월 한 달간 완도 청산도에서는 슬로시티 걷기 축제가 열렸다. 이번 축제에는 지난해보다 10% 늘어난 6만8천여명의 관광객이 찾아와 80억원의 직접적인 지역소득을 창출했다.

축제에서는 유채꽃과 청보리밭, 서편제와 봄의 왈츠 세트장, 오솔길 같은 42.195㎞의 슬로길이 전국 나들이객들에게 인기를 모았다.

이기환 전남도 관광정책과장은 “완도와 신안 뿐 아니라 담양과 장흥 슬로시티에서도 특색 있는 행사를 개최하고 체험상품을 운영해 관광객이 늘어나는 추세”라고 말했다.

이 과장은 “특산품 판매, 민박·펜션, 체험장이 활성화돼 지역주민 소득에 도움이 되도록 하고 한 번 온 관광객이 다시 찾아오도록 수용태세를 강화하는 주민교육 프로그램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