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4섬 신안장학회, ㈜턴웨이와 교육기부 협약



(재)1004섬 신안장학회(이사장 강춘산)는 지난 12일 장학회 이사장실에서 미국 교육과정을 모바일로 서비스하고 있는 ㈜턴웨이(대표이사 정계만)와 교육기부 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사진>

이번 신안장학회 교육기부 협약은 국내 도서지역의 열악한 교육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턴웨이의 교육 나눔 행사 일환으로 마련됐다.

이번 교육기부로 신안군민과 유소년들은 국제적 영어능력 배양은 물론 턴웨이가 국내 독점 공급하고 있는 미국의 정규 유아·초등교육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게 됐다.

특히 턴웨이가 보유하고 있는 미국 유아·초등교육과정을 신안지역 유치원과 어린이집, 초등학교, 중·고등학생이 무상으로 지원받을 수 있게 됐다.

무상 제공 방식은 단체별 기증 방식으로 신안장학회를 통해서 신청이 가능하며, 제공되는 콘텐츠는 주2회 모바일(스마트폰) 방식으로 신청자에게 제공된다.

아울러 스마트폰이 없는 초등학생이나 중·고등학생들에게는 신안장학회에 턴웨이가 제공한 온라인 학습 사이트를 통해서 무료 체험 학습을 할 수 있도록 했다.

이날 대표이사를 대신해 참석한 박종훈 기획실장은 “앞으로도 신안군의 유소년들을 위한 교육기부와 나눔행사에 적극 동참 할 것”이라며 “내년에는 미국 초등학교와 신안 초등학교 학생들이 국제교류 및 친선활동을 할 수 있도록 기반을 제공하겠다”고 약속했다.

강춘산 신안장학회 이사장은 “열악한 교육환경의 섬 학생들도 미국 현지에서 사용하고 있는 최신 교육과정을 직접 체험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아름다운 기부를 결정해 준 정계만 대표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