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 시장, 통합시장 불출마 선언…논의 재점화 ‘귀추’



정부의 시·군·구 통합 대상에서 전남 무안반도의 통합이 제외된 가운데 정종득 목포시장이 통합시장 불출마를 선언하며 재심의를 요청해 귀추가 주목된다.

정종득 목포시장은 14일 시청 회의실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갖고 목포 무안 신안 통합과 관련, 통합이 성사돼도 시장출마를 하지 않겠다고 선언했다. <사진>

정 시장은 “남은 임기 동안 시민들과 약속한 공약이행에 힘쓰는 등 지역 발전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무안반도가 통합되더라도 통합시장에는 출마하지 않을 것”이라고 못박았다.

이날 기자회견은 지난 13일 정부의 지방행정체제개편 추진위원회에서 무안반도를 제외한다는 결정이 난 뒤 하루 만에 전격적으로 이뤄졌다.

정 시장의 이 같은 선언에 따라 그동안 무안 신안 등지에서 통합반대 유력한 여론 중 하나였던 3선을 지낸 정시장이 통합시장이 되기 위한 욕심으로 통합을 추진하려 한다는 주장이 수그러질 것으로 보여 재통합 논의가 다시 탄력을 받을 수 있을 지 주목된다.

정 시장은 “무안반도가 통합되면 무안공항 활성화, 기업도시 완성, 연도교사업 조기 추진, 조선타운단지 조성, 태양광 풍력발전단지 유치, 갯벌 천일염 연구단지 조성 등 지역 인프라확충으로 비약적인 성장을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무안반도 통합은 후손들에게 꿈과 희망을 물려줄 수 있는 우리세대가 기필코 풀어야할 숙제이며 시대적 요청이자 역사적 순리”라며 통합의 당위성을 강조했다.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