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원장 선출 과정서 합의서 안지켰다” 불만 표출


전남 나주시의회가 의장단 구성에 이어 상임위원회 구성 과정에서도 갈등을 빚은 후유증을 앓고 있다.

지난 18일 열린 시의회 행정복지위원회 회의장에 김모(무소속) 의원이 자신의 목에 개목걸이를 걸고 참석해 후반기 상임위원회 구성과정에 대한 불만을 터트렸다.

김 의원은 “상임위원회 구성 합의 과정에서 시의회 최고 연장자로서 증인으로 참석해 민주당, 진보당, 무소속 등 각 계파별 배분 약속이행 합의서를 작성했다. 하지만 지난 16일 위원장 구성 배분이 바뀌어짐으로써 자신의 입장과 명예가 떨어지는 등 개취급을 당했다”며 작성했던 합의서를 배포하며 개목걸이를 달고 다녔다.

나주시의회는 위원회 구성 과정에서 계파의원들간 욕설과 유리잔을 던지는 행동을 하며 서로 합의된 약속을 지키지 않는 등 의원으로서 기본적인 자질이 부족하다는 지적이다. 앞으로 본회의 등 의회일정에도 차질을 빚는 것 아니냐는 우려의 목소리가 높다.

특히 김종운 시의회 의장은 상임위 구성 후 발생한 이 같은 불협화음을 수습하지 않은 채 책임을 회피하는 모습을 보이며 연락마저 두절돼 의원들 사이에 불만이 많다.

이와 관련, 김종운 의장은 “의장단 구성 후 개인적인 일로 잠시 연락을 못 받았다”며 “이번 사태는 자유경선을 통해 상임위 위원장을 선출한데 따른 결과로 후반기에는 시민들을 위해 열심히 하겠다”고 말했다.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