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내 포장마차 '수상한 포차'가 수상하다

▲ 수상한 포장마차
실내 포장마차 프랜차이즈 ‘수상한 포차’의 인기가 심상치 않다. 본격적인 가맹사업을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아 지난 7월 30호점을 돌파하는 등 성장 가속세를 타고 있다.

수상한 포차 가맹점의 매출은 평균 3~400만원 정도(주말기준). 최근 경기불황의 여파로 동일 업종들의 매출이 감소하고 있는 추세인 것에 비해, 수상한 포차 매장은 꾸준한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

이처럼 수상한 포차의 가맹점들이 매출을 올릴 수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 가장 큰 이유는 바로 본사의 든든한 지원 아래 가맹점들의 운영이 이뤄지고 있다는 데에 있다.

▲ 상권분석 원스톱 컨설팅
수상한 포차에는 최고의 경험과 노하우를 가진 점포개발팀이 따로 구성되어 있다. 창업 자금에 맞는 맞춤 점포를 개발하는 것이 이들의 임무. 저렴하면서도 최적의 입지를 갖춘 알짜 점포를 소개해주며, 점포 계약부터 법적인 인허가 사항까지 담당해 가맹점주들의 부담을 덜어준다.

▲ 실전교육 시스템
가맹점이 독립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매장오픈교육과 조리교육을 실시한다. 이는 가맹점주들이 매장을 운영할 때 발생할 수 있는 돌발상황에 대처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다. 음식 장사의 가장 기본이 되는 음식의 맛을 위해 식자재 관리 요령 및 발주, 조리이론, 주방 인력 구성, 관리 요령 등 메뉴 전반에 대한 교육도 진행한다.

▲ 든든한 오픈 지원
수상한 포차는 가맹점 오픈 이후에도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안정적인 매장관리를 돕고 있다. 슈퍼바이저, 조리바이저가 동시에 매장 운영에 대한 전반적인 사항을 수시로 체크하며, 홀 및 주방 인력 대체가 필요할 시 본사에서 대체 인력을 투입한다. 또한 오픈 당일에 무리 없이 영업할 수 있도록 인력 투입 및 전단, 매장 홍보 등을 지원한다.

▲ 업계 최고의 물류 시스템
수상한 포차는 10년 이상의 경험과 프랜차이즈업 노하우를 기반으로 한 체계적인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식재료 일일배송, 저렴한 식재료 공급, 신선한 해산물 공급, 소스의 다데기화로 맛의 일률화 실현 등의 시스템을 통해 가맹점은 시간과 인건비를 절약할 수 있다.

수상한 포차 관계자는 “최근 MBC 드라마 ‘아이두 아이두’ 제작지원 마케팅을 진행해 홍보효과는 물론 가맹점들의 매출 상승에도 큰 도움이 됐다”며 “앞으로도 수상한 포차는 가맹점들의 성공을 위해 꾸준한 지원을 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