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은 30도를 넘나드는 무더위와 기분까지 우울하게 하는 장마, 태풍 등으로 인해 좋은 기분을 유지하기 어려운 계절이다.

특히 오랫동안 비가 내리게 되면 마음까지 우울해지고 신체의 기능도 저하되는 경우가 많다. 기분이 다운되어 있거나 작은 일에도 짜증이 나 일이 손에 잡히지 않고 사람과의 관계를 끌어가기가 힘들다면 기분전환을 통해 다시 앞으로 나아갈 힘을 얻는 것도 좋은 기회일 것이다.

음악 감상과 여행, 많은 이들이 기분전환을 위해 선택하는 대표적인 요소다. 실제 여행을 떠나 여유롭고 색다른 분위기에서 음악을 듣게 되면 평소 들리지 않았던 것이 들리고, 느끼지 못했던 음악의 세밀한 요소들이 감정을 건드려 보다 풍요로워지고 감성적인 느낌을 받는 사람들도 많다.

그렇다면 여행과 음악을 한 번에 즐기게 되면 얼마나 좋을까. 최근 서울근교 가평과 남이섬 인근에 위치한 펜션이자 복합문화공간 피그멜리온이펙트(www.pepension.com/)에서 오감을 만족할 수 있는 라이브 재즈 공연이 열려 주목을 받고 있다.

가평펜션 피그멜리온이펙트는 남이섬인근에 위치해 남이섬펜션이라고도 불리는데 숙박의 역할을 담당하던 기존의 펜션에서 문화체험까지 할 수 있어 한 차원 진보했다는 평이 지배적이다.

어렵고 비싼 라이브 재즈공연을 사랑하는 이들과 함께 떠난 여행지에서 비용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하고 있는 가평펜션 피그멜리온이펙트에서는 매주 금, 토, 일, 월, 수요일에 Lobby Cafe Paphos에서 라이브 재즈 공연이 열린다.

일반적으로 도심에서도 재즈공연을 즐길 수 있지만 가평 피그멜리온이펙트 펜션의 라이브재즈 공연이 이토록 주목받고 있는 이유는 여행과 음악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는 점 외에도 아름다운 강 전망과 청명한 숲의 삼림욕을 즐기면서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는데 있다.

천혜의 자연 속에 둘러싸여 있는 가평 피그멜리온이펙트 펜션은 여행의 여유로움과 휴식에 라이브 재즈공연까지 더해져 듣고 감상하는 이들에게 한층 환상적인 감상을 불러일으킨다는 후문이다.

또한 남이섬펜션 피그멜리온이펙트에서는 심플하고 세련된 내부 인테리어 속에서 편안한 휴식과 즐거움을 누릴 수 있는 것은 물론, 하우스웨딩과 리마인드웨딩, 소규모전시회, 이벤트 등이 마련되어 있어 여행을 한층 더 풍요롭게 만들어주고 있다.

어느새 여름휴가가 코앞으로 다가왔다. 단순히 사람들로 북적이는 휴가를 떠나 시간을 보내는 것도 좋지만 다양한 문화체험과 휴식, 추억을 쌓을 수 있는 가평, 그리고 남이섬펜션 피그멜리온이펙트로 떠나보는 것도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